Home > 커뮤니티 > SI홍보
SI기법을 배우신 원장님들께서 SI기법을 소개하신 글 (Date : 2010-03-27 19:38:48 / Hit : 83,444)
작 성 자 master
내     용

si기법의 완성

중풍환자, 측만증, 협착증, 턱관절,

 디스크질환, 난치성 어깨, 무릎질환, 성장치료, 우울증, 위염 위하수, 협심증, 고혈압, 평발치료, 두개골 치료, 골다공증치료, 피부질환, 이제는 따로따로 배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든 병명이 실제로는 균형이 깨져서 생기는 증상일 뿐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균형을 잡아 증상이 소실되면 치료가 끝나는 것입니다.
si기법은 그 방법이 간단하고 안전하며 치료시간이 짧고 효과가 빠르며, 정확한 치료점과 변증방법으로 누가 치료하더라도 결과가 동일한 검증된 치료방법입니다. 
카이로프랙틱, ak요법, 두개골교정, tp치료, 약침, 내과, 복진치료, 오행침 등 공부가 너무 방대하여 실제 임상까지 숙련될 시간이 너무 길어 포기하거나, 실제로 환자를 보게 되어도 처음에는 조금 변화를 줘서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듯하다가 계속 치료가 지지부진하여 곤란한 경우, 변증하는데 이전의 직관적인 방법만으로는 어려운 경우, 뭔가 보다 근본적인 것에 접근해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시간상으로 치료시간이 너무 길어 환자가 밀려 바쁠 때 현실상 맞지 않거나 체력적으로 치료에 힘이 드는 경우, 결국 환자를 치료하고자 하는 자신의 마음을 비워야하는 경우 내과 따로, 외과 따로 혹은 양방과 한방을 나누어 복잡하게 연결시켜 치료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양방의 검증된 기초위에 한의학이 서게 됩니다.
강의를 따라가며 인체를 보는 눈이 처음에는 양방적인 듯 보이다가 양방이 한의학의 근원으로 합쳐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환자와 경영, 한의사 자신과 그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강의, 촉진법과 한의학적인 이론, 최신 기능해부학에서 한치 어긋남이 없는 치료 이론과 실제가 검증되는 치료세계가 펼쳐집니다.
카이로프락틱, 턱관절치료시 실수했을때의 위험성이 없으며 치료효과는 같거나 또는 그 이상의 결과가 나오는 것이 이미 검증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통하여 난치병을 가볍게 날려버리는 분들도 계속 나타나고 계십니다.
물론 강의만 듣고 정확한 취혈 방법을 습득 못하신 분들, 처음 환자에게 검증하면서 치료하는데에 대한 두려움, 처음에 익숙해지기까지 기존의 치료와 병행하는데에서 오는 불편함 때문에 초급에서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행침, 뜸으로 계속 끌고 가는데에서 오는 미진함이 si기법을 배우는 그다음날 바로 사용하면서 해결되기시작합니다.
그와 동시에 강의를 들으실수록 근골격계와 신경의 피드백, 주동근, 신경근 관계, 성장, 노화와 원심력, 구심력, 중력의 벡터영향, 경락과 신경근, 근막, 경막, 건, 인대와의 관계등 실제로 인체에 적용되는 물리적인 현상과 한의학의 음양오행, 경락의 관계가 명확히 연결되기 시작합니다. 
우리몸의 움직임, 신경생리, 한의학적인 음양오행관계가 보다 명확하게 보이며 치료점이 익숙해지면 이전에 공부했던 지식들이 실제 임상에 바로 응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뼈의 무게중심점을 바로잡는 치료점과 오행혈과 체침혈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행침, 동씨침, 팔체질침을 사용하시는 분에게도 정확한 취혈법은 덤으로 얻으실 수있습니다.
면역학회, 복치학회, 형상학회등 많은 좋은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고 si기법도 서로 부족한 면을 보완해줄 수 있고 스스로도 하나의 학회로 성장할 수 있는 학회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잠깐 배워서 써먹을 원장님도 환영합니다.
예전부터 느껴왔던 갈증을 해소해 보시고 더욱 갈고 닦을 동료들을 만들어 가실 열린 마음을 가진 분들도 환영합니다.
이번 강의는 의사들도 듣고 계시고 개인적인 노력의 결과에 영향이 크지만 한의학적인 기초가 있는 한의사에게 유리한점이 많고 조금 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오픈되어 있기때문에 양방과 물리치료사들보다 먼저 받아들여 한의학의 꽃으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앞으로 학회가 커지기 위해 많은 정보를 오픈하고 있으며 먼저 들으시는 분에게 특혜를 드립니다.
기존 ak나 추나, 일침, 오행침 기타 대체요법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치료의 일정부분을 대체하고 시간단축은 물론 서로의 장점을 융합하여 치료효과를 높이실수 있습니다.
이전에 si기법을 배우셨던 분들도 예전의 고급반과정이 지금의 중급반 과정정도로 발전하는 강의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선배 한의사가 후배들에게 미안해 하거나 부끄럽지 않으셔도 됩니다.
젊은 한의사는 실력으로 환자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후원군이 됩니다.
어느 치료가 더 우수하다는 소모적인 논쟁보다는 한의학과 양방의 검증된 이론의 기초에 근거한 믿음을 가지고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능력을 끌어내고 가지고 있는 것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진실성을 추구합니다.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학회사무실에서 매주 1회 (8회 강의) 강의가 있습니다. 
환자의 치유, 병원경영에 관심있는 한의사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si기법의 완성

어려운 환자를 보려는 의욕이 생깁니다.
그동안 서양 대체의학의 꽂이라고 동경했던 골격, 두개골 교정, 근막, 경막 치료,근육상호간 흐름과 경락관계를 실제로 양방의 검증된 기초위에 한의학이 서게 됩니다.
소아환자에게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있다.( 더이상 아이들을 울리는 치료는 그만 )

피부질환, 우울증 정신질환에 응용

평발, 측만증, 골다공증치료등 뼈의 구조적인면 까지 변화 두개골 교정을 위하며 몇십분씩 이완을 시킬 필요가 없다
기존의 어느치료와 비교해도 신속한 치료 ( si기법 평균 시술시간 7초, 3회- 5회 치료)
기존치료와 병행 가능
비 침습성 치료로 소아환자에게 울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치료가능
중풍, 디스크, 오십견, 무릎관절, 골다공증, 소아과, 청소년 성장, 수험생관리, 피부과, 비만 특화 가능 
즉각적인 효과를 그 자리에서 확인 가능하여 단골환자 확보 
양의학적인 확실한 이론근거와 한의학에 바탕을 둔 높은 치료효과로 의사들에 대해 우월한 대화 가능
어려운 환자 특히 간호사, 가족들의 신뢰감을 얻을 수 있음
효과적인 치료만 골라서 쓰기 때문에 진료시간 단축
환자 상태를 파악하여 변증력을 높이며 약의 적중률을 높입니다.

수정 삭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민족의학신문광고 민족의학신물광고.gif master 2009-05-01 57,131
2 민족의학신문 기사 내용 민족의학신문기사.gif 관리자 2009-06-13 55,374
3 SI기법을 배우신 원장님들께서 SI기법을 소개하신 글 master 2010-03-27 83,444
4 SI기법 강의 안내 master 2010-03-27 78,623
5 2009년 5월 1일 충북일보 기사 master 2010-06-14 79,228
6 SIVM 개정증보판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SIVM개정증보-책광고-인터넷용.jpg master 2012-06-02 75,155
목록으로 ◁    [1]    ▷
이름 제목 내용